본문 바로가기

몽상, 공상, 상상

몽상가, 공상가, 상상가

몽상가

dreamer, daydreamer 등

1.몽상가

2.(주변 일에는 관심이 없고) 다른 생각을 하는 사람

3.꿈을 꾸는 사람

 

공상가

daydreamer, fantasizer 등

백일몽에 젖은 사람, 공상을 즐기는 사람 등

 

상상가

상상하는 사람, 想像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을 머리속에서 생각하는 것, 그것을 하는 사람

 

세가지 의미가 사실 유사하다. 어쩌면 내가 찾고 있는 단어는 가치를 쫓는 상상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그려내는 디자이너 같은 의미일지도 모른다.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보다 나은 것들을 향해 생각하고 꿈꾸고 상상하고 나래를 펼쳐가는 사람. 내가 바라는 삶의 모습이다.

 

허황된 이야기는 없다. 상상이 반복되면 현실이 된다. 변질을 두려워 하지 않아야 한다. 꿈을 꾸기 위해 우선 시작해야 한다. 이 블로그는 나의 시작을 알리는 하나의 선언이다.

 

The daydreamer, Visionary,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아! 앞으로 저는 비저너리로, 공감해 주시는 분들을 비저너리들이라 하겠습니다.

픽사베이에서 무료 이미지 가져왔습니다. 고맙습니다.